"선생님 제가 맞아요. 왜냐하면 이명박이 나쁘니까요....." 정치




# 1



S : 선생님, 이명박이 한 버스 노선 개편 다 개판이래요. 

T : 왜?

S : 그거 적자 투성이래요. CEO출신이라면서 그거 하나 제대로 못하고 꼴 좋네요.

T : 그럼 너는 버스 회사가 흑자가 나면 좋겠니..?

S : 당연하죠. 

T : 버스나 공공 요금은 수요의 가격 탄력성이 낮고 애초에 그 주 소비자가 서민층인데..

     흑자가 나면 좋겠다고? 너 좀 무섭구나. 평소와 다른 이야기를 하네?






S : .....

    선생님, 제가 맞아요.
 
    왜냐하면 이명박이 나쁘니까요.






# 2





S : 선생님, 광우병이 얼마나 무서운지 아세요?

T : 알지. 그런데 왜?

S : 미국소 먹으면 우리다 죽어요. 공기로 전염된데요. TV에서 봤어요. 


T : 그거 다 과장이고 선동이야. 사람들은 보고 싶은 것만 본단다. 

     물론 협상 과정에 문제가 있는 건 사실이야. 하지만 애초에 국가간의 협상은

     한쪽이 모든 것을 얻을 수는 없단다.  이해관계를 따져서 차후에 득실로 그 평가가 날 뿐이야.

     사람들이 모여서 "MB OUT" "미친소 너나 먹어" 라고 하는 걸 보니 참 안타깝구나.

 
S : 선생님, 그게 아니예요. 뭘 모르시네요. 광우병 걸리면 뇌에 구멍이 뚫리고 

     게다가 한국인은 그걸 막아주는 유전자가 없어서 무조건 죽는데요. 무섭지 않으세요?


T :  난 니가 더 무섭구나.  광우병으로 우리나라 국민이 죽을 확률은 아주 미미하단다. 

      0에 가까워.


S : 선생님 확률이 문제가 아니예요. 참 겁이 없으시네요. 걸리면 죽는다구요!


T : 얘야, 고속도로 통행 속도 제한을 10km낮추면 사망자 수를 몇명에서 몇십 정도는 줄일 수 

     있어. 그러면 우리는 단 한명의 목숨도 빼앗아가지 않기 위해 고속도로 속도 제한을 

     30km까지 낮추는 게 옳을까?  애초에 위험은 어디에나 있단다.

     그 크기가 중요한거야. 비용과 효익을 생각해야지.  

     그리고 만약 니가 진정으로 국민의 위험에 관심이 있다면 우리나라 예산과 시의회에서

     제정되는 조례나 법률에 대해서도 광우병에 대한 관심의 1% 라도 가져보지 그러니?

     평소에는 소녀시대와 야구 동영상밖에 관심 없던 애가 갑자기 왜 이러니?

     넌 그저 선동된 우매한 대중의 궤변에 휩쓸리고 있을 뿐이야. 

     자꾸 해명하려 할수록 꼬이기만 할껄?

     것봐라. 안그러니? 그게 인지부조화란다. 심리학 개론 시간에 들어봤지?







S : ......

   선생님, 그래도 제 말이 맞아요. 

   왜냐하면 이명박이 나쁘니까요.









# 3





S : 선생님, 이명박이 노무현 대통령님 죽인거 아세요?


T : 처음 들어보는구나.

     혹시 또 다음 아고라나 네이트에 들어갔니?

     거기에 들어가지 말라고 선생님이 말했잖아. 거기는 위험한 곳이야. 

     비이성이 이성을 조롱하고 극단이 중도를 욕하며 감정이 모든것에 우선하는 곳이란다.  

     앞으로 다시는 그런데 들어가지 말려무나..알았지?


S : 네, 그래도 거기에서 이명박과 현 정부 욕하는 사람들 보면

     같이 따라하고 싶단 말이예요. 

    거기 사람들이 이명박이 노무현 대통령님 죽였다는데 아니예요?


T : 노무현 전 대통령은 그저 자살했을 뿐이야. 그 이유는 아무도 알수가 없지. 

     그리고 권력의 반대편에 있는 사람이 자살한 경우는 꽤 있단다. 

     고 남상국 사장 같은 케이스도 있지. 대통령이 직접 매스컴까지 동원해 모욕을 줬지만

     우리가 노무현 대통령을 살인자라고 하지는 않잖아.

     이번 사건은 그것 보다도 더 관계 없는 일이야. 그저 선동일 뿐이란다.

     물론 예전 70년대에는 권력이 자신의 힘을 통해 누군가를 죽이려고

     사주한 적은 꽤 있단다. 

     하지만 그것은 지금의 시대에서는 불가능한 일이야. 

     얘야, 지금은 21세기 란다. 언론과 인터넷은 그 누구도 막을 수가 없어. 

     그리고 감정적으로 그렇게 울분을 토하는 것도 그저 궤변에 불과하단다.

     뇌물 수사를 받고 있던 전 대통령이 자살한 것이 국가의 책임이면 

    강간은 피해자의 책임이니?

     정부가 다소 수사를 서툴게 하기는 했어. 하지만 그건 절차의 문제란다. 본질과는 무관하지.

     강간범이 강간의 이유를 피해자의 과잉 대처에 돌린다면 넌 참 어이가 없겠지?

     마찬가지야. 위 사건에서 정당성은 국가에 있단다.








S :   ....

    선생님, 아무리 그래도 제 말이 맞아요. 

    왜냐하면.. 왜냐하면..

    이명박은 나쁘니까요..












# 4






S : 선생님 그거 아세요?

     이 글은 무조건 비추랑 악플 받을거예요? 무섭죠? 무섭죠? 히히.




T : 아이쿠 무섭구나. 후덜덜.

    알지. 그것도 이명박은 나쁘기 때문이니?



   그런데 풍랑이 거세다고 바다를 욕하는 뱃사람은 별로 없단다.

   애초에 스스로 그렇게 존재하는 자연을 상대로 욕을 하는 건 

   감정의 과소비에 불과하기 때문이야.




   너도 이상한 소리 말고 공부나 하려므나.

   아니면 너도 일종의 자연이 되는 수가 있어요.



S : 선생님, 너무 겁주지 마세요. 열심히 공부 할께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ㅜ 







핑백

  • ARX08 : 비로긴에 대한 생각 2010-11-16 23:40:15 #

    ... 일단 이 글과 그에대한 댓글을 읽어보자.[정치] "선생님 제가 맞아요. 왜냐하면 이명박이 나쁘니까요....." 여기서 트렌드가 보이는데...비로긴 90%가 악플이고, 악플 90%가 비로긴이넹?생각해보니까 항상 그랬네?*샤샥* (비로긴 댓글 ... more

덧글

  • 룬트슈테트 2010/11/15 15:07 # 답글

    허수아비 치기네.
  • GG 2010/11/15 15:12 # 삭제 답글

    아 그러고보니 궁금한게 생겼는데...

    김대중이나 노무현은 나쁜가요?

    사실 생각해보자면 정치인 누구도 까면 안될것 같습니다만.
    그 속에는 언제나 과장이나 허위가 동원된 선동이 있곤 하니깐...
  • ㅇㅇ 2010/11/15 21:40 # 삭제

    잘한점도 있고 못한점도 있지만 각자 입장에서 극단적 선택이 오가고 있어서 지금 상황이 이렇게 된듯.
  • 흠냐 2010/11/15 15:17 # 삭제 답글

    열심히 허수아비 만드시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 바백 2010/11/15 15:19 # 답글

    근데 왜 허수아비치기라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분명히 광우병땜에 우리 국민 다 죽게 생겼다고 선동질하던 사람들이 있었어요

    여러분이 안그랬다고 해서 그게 허수아비가 되는건 아니죠

    그냥 '나는 안그랬는데' 하고 발을 빼세요
  • 그렇게따지면 2010/11/15 15:24 # 삭제

    노인정에서 조중동만 보고 한나라당만 찍는다는 국개론이나,
    캡쳐 몇개로 개인이나 집단 전체를 매도하는 것도 다 정당화 됩니다.
  • 허허허 2010/11/15 15:25 # 삭제

    조금 딴 이야기이지만, 노무현 대통령 시절, [광우병땜에 우리 국민 다 죽게 생겼다]고 선동질하던것이 조중동이고, 또한 한나라당이었습니다.

    그들이 지금 [당시 우리의 발언은 경솔했었다]고 사과한 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 허허허 2010/11/15 15:22 # 삭제 답글

    유사무예단체를 보면, 실전에서는 아무런 쓸모도 없는 기술을 만들어놓고 수련을 시키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극단적으로 우습게 표현하자면, [적이 이쪽을 향해 엉덩이를 들이밀고 가랑이 사이로 검을 내밀어 찌르는 자세에 대한 대처법]이라고나 할까요?

    상대의 엉터리없는 주장을 깨부수고는 의기양양해 하는 것보다는 보다 실속있는 대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체리캔디 2010/11/15 15:29 # 답글

    학생도 학생이지만, 선생 논리도 문제가 많네

    결론은 둘 다 ㅄ
  • ARX08 2010/11/16 23:32 #

    저도 여기 한표;;;;;;;;;;;;;;;
    그래도 선생님은 정신승리 안 하시는 것 같네요...라고 하려다가 마지막 부분을 보았습니다 ("헛소리하지말고 공부나 하셈")
  • 치이링 2010/11/15 15:40 # 답글

    다른건 몰라도 자연에 대한 부분 공감.
  • ㅋㅋㅋ 2010/11/15 15:45 # 삭제 답글

    내가 촛불시위 여러번 나갔는데. 재미삼아

    광우병으로 다 죽는다고 난리 피우면서 아주 광란으로 몰고 가더만

    앞에 단상에서 사람들 돌아가며 마이크잡고 죽기 싫다고 악악대고

    지나놓고 나니 뭐 검역주권? 주권에 소똥물 끼얹는 소리한다 ㅋㅋㅋ

    거짓말도 저 정도면 예술이구먼
  • 그렇게따지면 2010/11/15 15:53 # 삭제

    촛불시위가 뭐 때문에 사그러 들었을까요?

    1. 재협상으로 30개월 이상 소고기 수입금지 및 검역주권 상당부분 회복
    2. 촛불시위의 폭력화

    답은 1,2 모두입니다. 당시 참여이유에 대한 여론조사에서도 검역주권과 광우병 뇌구멍이 반반이었죠. 지나고 나니 검역주권이란 소리는 너무 멀리 나갔네요.
  • 글쎄 2010/11/15 16:41 # 삭제

    광우병은 과장된 거라 생각했고,생리대만 써도 광우병 걸린다고 ㅈㄹ하던 애들 바보같다고 비웃었고,촛불은 나가지도 않았고,검역주권이나 협상내용에 대해선 관심 많았는데.그 당시에도 광우병 말고 다른거에 관심가지고 비판했던 사람 많았다.니가 모르면 없는게 되는게 아니다.
  • 바백 2010/11/15 17:14 #

    글쎄 / 네 분명 그런분들도 있었죠. 하지만 이명박이 못끌어내리면 우린 미국소땜에 이제 다 죽는다고 울부짖던 분들은 더 많았죠.
  • 나비 2010/11/15 18:09 #

    바백/ 그런 분들이 더 많았다는 건 어떻게 아세요? 비꼬는게 아니라 순수하게 궁금해서요 -_-; 관련 자료가 있나요?
  • ㅇㅇ 2010/11/15 21:42 # 삭제

    나비/ 그때 인터넷 상황이 어땠는지 모르시는듯 한데... 심지어 이글루스에서도 그런글이잔뜩 올라왔었습니다 -_-;
    이오공감 추천순으로 나열해서 광우병사태 한두달후쯤으로 가보시길.
  • 허허허 2010/11/16 10:41 # 삭제

    그 설레발을 먼저 친 것이 보수진영이죠.

    노무현 대통령 시절, [광우병땜에 우리 국민 다 죽게 생겼다]고 선동질하던것이 조중동이고, 또한 한나라당이었습니다.

    그들이 [당시 우리의 발언은 경솔했었다]고 사과한 적이 있나요?

    자신들이 잘못된 정보를 유포해놓고는, 그 정보를 믿고 행동한 사람들에게 [왜 잘못된 정보를 유포해서 선동질하냐]고 호통치는 꼴이라니....
  • 하얀 2010/11/15 17:24 # 답글

    추천 기능이 있었다면 추천하고 싶은 글이네요.
  • 적현 2010/11/15 17:53 # 답글

    복화술 하는 것도 아니고...

    혼자 지르고 혼자 웃는 기괴함의 조화.
  • d 2010/11/15 17:56 # 삭제 답글

    불쌍함

    젖같은 로그인 새끼들이 싸지르는 꼴을 보니 토가 나온다
  • ㅋㅋ 2010/11/15 18:07 # 삭제 답글

    닥치고 공부만 하라는건가....그런데 우리나라 입시시스템이 그렇게 가치있나요?
  • 샤유 2010/11/15 18:14 # 답글

    개념글
  • 제렘 2010/11/15 18:18 # 답글

    "그거 다 과장이고 선동이야. 사람들은 보고 싶은 것만 본단다."

    자아비판하시나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kyland2 2010/11/15 18:20 # 답글

    "그거 다 과장이고 선동이야. 사람들은 보고 싶은 것만 본단다."

    이상하게 저는 이 대목이 꼭 자아비판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 칼날산풍 2010/11/15 18:25 # 삭제 답글

    ㅉㅉ
    니가 에픽하이 갤러리에 쓴 글 반박한 거 여기에 다시 올리니까 참고해라.

    타블로가 NSC 데이터 베이스를 해킹해서 스탠포드 졸업 사실을 위조하고,
    ---> 타블로가 뭐길래 해킹을해 해킹을하긴 ㅎㅎ 너로인해 블로의 루머 의혹이 하나 더 추가되었네? ㅎㅎ


    타블로가 자신과 생년 월일과 이름이 똑같은 어떤 가공의 사람을 모방하며,
    ---> 누가 그러디? 그렇게까지 블로가 노력했으면 이렇게 사사건건 밝혀지지도 않았어.


    스탠포드 관계자들을 매수해서 법적 효력이 있는 공문서를 만들도록 지시하며,
    ---> 블로가 뭐라고 매수를해 ㅎㅎ 매수를 하긴 ㅎㅎ 나 얘 말 지어내는 거 환상이네 ...


    MBC pd를 협박해서 자신에게 유리한 방송이 나가도록 힘을 쓰는
    ---> 무슨 또 협박이야 ㅎㅎ 너 깔 때 까더라도 제대로 공부 좀 하고와. 이건 뭐 ..
  • 배트맨 2010/11/15 18:27 # 답글

    확실히 자유민주사회에서는 이런 조롱이 훨씬 긍정적효과가 높다.


    『아이구 대통령님 ㅠㅠ어찌 재규어같은 놈의 역적의 총에 돌아가셨으까ㅠㅠ
    아이구 나쁜 검찰의 손에 스스로 목숨을 끊어서 대의를 지키셨구나 ㅠㅠㅠ』


    이런거 보다는


    『아이구 대통령이 기생집에서 떡치다가 총맞고 죽었네
    어이구 대통령이 절벽에서 덤블링하다가 죽었네』


    솔직히 이게 훨씬 긍정적인 효과 맞다.
    노무현과 조선일보가 이 민주주의사회에 준 값진 문화다.
    앞으로 적어도 우상숭배같은건 안 일어나니까.

    매독걸린 개독 목사 ㅈ용기같은 애들빼고는
    박그네보고 박장군 트렌스젠더라고 칭송하는 병신들은 없어질테니 확실히 긍정적이다.
  • ㅁㄹㅇ 2010/11/16 22:36 # 삭제


    솔직히 이게 훨씬 긍정적인 효과 맞다.
    노무현과 조선일보가 이 민주주의사회에 준 값진 문화다.
    앞으로 적어도 우상숭배같은건 안 일어나니까.

    그래서 이 땅에 청노대왕 질알하는 노빠들이 설치는구나
  • shift 2010/11/15 18:33 # 답글

    애들도 생각을 많이 할수 있는 토론방식 교육이나 넓은 안목을 위해 세계에 일어나는 일들을 볼수 있게 하는 교육이 필요해 씨발 맨날 학교에서 국영수 단어와 공식만 보다가 집에와선 아이돌의 상세정보나 스토킹이나 하고 앉아 있으니 저런 꼴 나는거지.
  • 산풍 2010/11/15 18:36 # 답글

    어제 새벽에 그냥 최근에 이곳저곳 사이트에서 써놓은 글을 정리한다는 생각으로 이글루스에 글을 올렸는데 꽤나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네요. 아무쪼록 새내기 인 만큼 많은 분들이 따뜻한 지도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 칼날산풍 2010/11/15 18:42 # 삭제

    그런데 왜 에픽하이 갤러리에서는 그런 설레발을 떨었어요?
  • 산풍 2010/11/15 18:48 #

    에픽하이 갤러리에서 오셨군요.

    기억도 가물가물 하지만 예전에 제가 썼던 글로 인해 기분이 상했던 기억이 있으시다면 아무쪼록 기분 푸시기 바랍니다.

    요새는 타블로 문제에 대해서는 흥미를 잃어버린 상태라서 과거 기업이 몹시 생경하게 느껴지네요. 여튼 오해 없으시길 바래요. ^^
  • 중대 2010/11/15 18:42 # 삭제 답글

    잘보고갑니다! ㅎㅎ
    라.뱅.쓰.리.런
  • 장합쓰라린 2010/11/15 18:44 # 삭제 답글

    장합은 이곳에서 과거 촉군에게 쓰라린 패배를 한 적이 있었다
  • ㅁㄴㅇ 2010/11/15 18:44 # 삭제 답글

    제발 광우병이 절차상문제였느니하면서 개들비치지마라 나왓던사람중에 절차상문제로 나온사람이 천분에 일이나 되냐? 존나 일부롤 전체로 둔갑시켜서 합리화질좀 하지마라 좀비놈들아
  • 허허허 2010/11/16 10:39 # 삭제

    그 설레발을 먼저 친 것이 보수진영이죠.

    노무현 대통령 시절, [광우병땜에 우리 국민 다 죽게 생겼다]고 선동질하던것이 조중동이고, 또한 한나라당이었습니다.

    그들이 [당시 우리의 발언은 경솔했었다]고 사과한 적이 있나요?

    자신들이 잘못된 정보를 유포해놓고는, 그 정보를 믿고 행동한 사람들에게 [왜 잘못된 정보를 유포해서 선동질하냐]고 호통치는 꼴이라니....
  • ㅁㄹㅇ 2010/11/16 22:38 # 삭제

    조중동은 단순히 광우병 관련 기사만 실었었고 니들 좀비랑하던 악의적 왜곡질이랑 차원이 다르거든??
  • ㅁㄴㅇ 2010/11/15 18:45 # 삭제 답글

    산풍형님 혹시 락시아 성님 아시나요?
  • 산풍 2010/11/15 18:49 #

    락시아 씨는 예전에 에픽하이 갤러리에서 잠시 마주했던 기억을 제외하고는 잘 모릅니다. 아마 락시아 씨도 저를 모르실 거예요. 다만 락시아 씨가 제작한 수많은 좋은 짤방들은 잘 쓰고 있으니 행여나 그 분과 친분이 계신다면 안부 전해주시길.
  • 남극탐험 2010/11/15 18:54 # 답글

    생각보다 좋은 글...
  • R.ranke 2010/11/15 18:55 # 삭제 답글

    칼날산풍님의 좋은 글 잘읽었습니다.
    비이성이 이성을 조롱하고 감정이 우선시되는 엠엘비파크에서 DL되신걸 보고 마음이 많이 아팠습니다.
    기회가 되시면 디시인사이드 야구갤러리에도 한번 글 남겨 주심이 어떠신지요?
    비록 디시인사이드라는 사이트 특성상 막말이 많이 오가는게 흠이긴 하지만 이곳 야구갤러리에서는 칼날산풍님의 팬이 많습니다.
  • 산풍 2010/11/15 19:02 #

    안녕하세요.

    사실 야구 갤러리 눈팅은 즐겨 하고 있습니다. 유동 아이피로 글도 꽤 남겼구요. 굉장히 유쾌한 분들이 많더라구요. 다만 머뭇거리는 건 엠엘비 파크와 야구 갤러리가 상당한 앙숙 관계인데다가 상호 눈팅을 하고 계신분들이 꽤 있는 것 같아서 이중행동으로 몰릴까봐 그게 좀 조심스러워서 유동으로 글을 남겼습니다.

    하지만 머지 않아 제가 엠엘비 파크에서 영구 추방을 당하면 그 때는 야갤에서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그때 뉴비인만큼 서툴텐데 많은 지도 편달 부탁드려요.

  • .... 2010/11/15 19:09 # 삭제 답글

    아고라 / 클리앙 / 82 / dvdprime같은 사이트에서 정체불명의 뇌구멍이미지 붙여넣기해가며
    광우병 걸리면 대한민국 국민 다 죽습니다. 이명박을 탄핵합시다 하던사람이 한둘인줄아나.

    시간 지나니까 그건 일부였어요라고 말도 안되는 드립치는데.. 웃기지도 않네.
    그시기 이글루 기억하던 사람이 저런 비양심적인 소리를 할 수 없을꺼고 유입종자들인듯.
  • 산풍갑 2010/11/15 19:24 # 삭제 답글

    산풍갑 스랖으로 돌아와여
    요새 님 아군될 잉여들 많음 ㅎㅎ
  • 산풍 2010/11/15 19:27 #

    웹인데도 참 신기합니다.

    모교 분을 만나면 참으로 반갑네요. 사실 요새 스누라이프를 잠깐 보니 굳이 제가 나서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일단 가장 최전방에서 험한 꼴 좀 당한뒤에 슬그머니 돌아가겠습니다. 내치지 말고 귀엽게 봐주세요.
  • 학교선배 2010/11/15 19:32 # 삭제 답글

    누가 그러는데?
    일부가 아니라 다 저런 사람 있으면 소개좀 시켜줘. 저건 좌우를 막론하고 병신이 맞는데, 이때까지 저런 병신은 본적이 없네. "그런 병신 본적있다"라고 우기는 병신은 맞네.
    전형적인 수꼴의 허수아비 치기.

    아,...저런글 써야 디씨에서 초빙해가는구나.
  • .... 2010/11/15 20:37 # 삭제

    집에 인터넷회선 들어온지 얼마 안되셨나.

    촛불때 인터넷판의 95%는 저딴종자들이었는데.
    잊고싶은 기억만 뇌속에서 부분삭제하신건 아닐테고요.
  • ㅁㄴㅇ 2010/11/15 19:52 # 삭제 답글

    이명박에 대한 단순한 증오가 저런 사태를 몰고온거지 그래서 저것들을 뇌없는 좀비라고 부르는거고요 뭐 아고라 홍팍 네이트만 가봐도 저런놈들 널렷습니다.
  • ㅁㄴㅇ 2010/11/15 19:55 # 삭제 답글

    진짜 도마뱀도 아니고 자기들이 다 입에 거품을 물고 한 소리들인데 이제 다 개소리로 판명나니 일부라면서 꼬리짜르고 도망을 가네 참 한심합니다 ㅉㅉ
  • 허허허 2010/11/16 10:45 # 삭제

    그 개소리를 먼저 한 것이 바로 보수진영이죠.

    노무현 대통령 시절, [광우병땜에 우리 국민 다 죽게 생겼다]고 좀비질하고 선동질하던것이 조중동이고, 또한 한나라당이었습니다.

    그들이 [당시 우리의 발언은 경솔했었다]고 사과한 적이 있나요?

    자신들이 잘못된 정보를 유포해놓고는, 그 정보를 믿고 행동한 사람들에게 [왜 잘못된 정보를 유포해서 선동질하냐]고 지들이 오히려 호통치는 꼴이라니....
  • ㅁㄹㅇ 2010/11/16 22:40 # 삭제

    허허허 이 인간은 근거없는 x소리를 ctrl +c,v 질하는 전형적인 노사모홍위병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ㅇㅇ 2010/11/15 20:07 # 삭제 답글

    이거 변형 버젼도 있던데.. s 입맛 버젼
  • 마법시대 2010/11/15 20:23 # 답글

    S 같은 애랑은 친구 하기 싫고 T 같은 선생 밑에선 공부하고 싶지 않아요.
    쿨게이 같은 말이긴 하지만 둘 다 병신 같으니 어쩌겠어요.
  • 뱀파이어 2010/11/15 20:51 # 삭제 답글

    신선한 병맛이군요. 이건 컨셉인가요?
  • BrNe 2010/11/15 20:52 # 답글

    아 댓글들 제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지나가던이 2010/11/15 21:56 # 삭제 답글

    댓글이 다 허수아비 치기라고 공격하시는데요

    그러면 반대로 저 글에서의 모습을 보이는 진보는 욕할 가치가 있는 건가요?

    저기에 해당하는 이 들을 보면 진보도 병신취급하는 얘들이라 생각해도 되나요?
  • MNM 2010/11/15 21:57 # 삭제 답글

    허윽 개념글이다...
  • 가오리연 2010/11/15 22:09 # 답글

    이명박을 지나치게 악마화하는 경향성이 있는데, 이에 대해 경계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버스 노선 문제는 별도로 얘기해 볼 필요가 있지요. 버스가 공공재적 특성을 지니고 있는 것에는 동의하지만 실질적으로 그 사업에 종사하는 사람들, 특히 기사님들과 정비사분들에게 적절한 가격의 임금이 지불되면서 버스 회사가 망하지 않게 하기위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보이네요.
  • MNM 2010/11/15 22:13 # 삭제

    언제부터 남의 적자에 그렇게 신경들을 쓰셨는지 그게 참 궁금하네요.

    적절한 가격? 망하지 않게 지원?

    회사가 망하지 않게 지원할 필요는 없구요

    망할만큼 수탈하지만 않아도 공공재를 공급하는 회사 입장에서는 다행인 겁니다. 그게 오늘날의 대한민국입니다.
  • 가오리연 2010/11/18 09:32 #

    남의 적자에 신경쓰는 이유는, 그게 결국 기사님들 삶의 조건과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뭐 원래도 조건 좋은 직장은 아니었지만, 환승 이후 정작 공공 서비스에 종사하는 노동자들의 삶의 조건이 더욱 팍팍해졌다면 신경써야 될 일 아닐까요.
  • THERAPY 2010/11/15 23:52 # 답글

    굽시가 하면 해학과 표현의 자유
    이 사람이 하면 허수아비놀이

    역시 대단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305호 2010/11/15 23:57 # 삭제 답글

    스랖 전설의 논객 산풍을 여기서 보네요
    본진 수비 안되니까 이글루스 함?
    아님 이글루스부터 했음?
  • luser 2010/11/16 00:19 # 답글

    글 잘 읽었습니다ㅋ
  • 마즈 2010/11/16 00:34 # 답글

    명언입니다 ㅋㅋㅋㅋㅋ
  • jaggernaut 2010/11/16 01:10 # 답글

    민주화당했군요 ㅋㅋㅋ
  • jaggernaut 2010/11/16 01:10 # 답글

    민주화당했군요 ㅋㅋㅋ
  • jaggernaut 2010/11/16 01:11 # 답글

    민주화당했군요 ㅋㅋㅋ
  • 산풍 2010/11/16 01:30 # 답글

    행여나 제 글을 보고 불쾌하신 분들이 계셨다면 사과 드립니다. 사실 이글루스는 어제 처음 접속했는데 제가 평소에 여러 군데에서 써 두었던 글을 한 곳에 모아두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별 의미 없이 포스팅 했는데 많은 분들의 호응과 비난속에 이렇게 논쟁적인 댓글이 달리게 되었네요.

    사실 이명박을 진지하게 비판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 알고 있습니다. 민주주의의 후퇴 혹은 인권에 대해서 진지하고 통렬한 비판을 하시는 분들이 왜 없겠습니까. 다만 이 글은 그런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웹에 널리 퍼져 있는 허위 자료를 근거로 삼고 이명박과 현 정부에 대한 무책임한 비난으로 일관하는 유저들을 살짝 풍자한 것입니다.

    제가 무슨 대단한 사람이나 된다고 한 진영의 사람들을 몽땅 폄하하겠습니까. 그저 제 눈에 비친 비합리적인 모습을 조금 희화화한 것이니 귀엽게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분이 나쁘면 욕설을 하고 가셔도 좋습니다. 그것으로 조금이라도 기분이 풀리신다면요.

    여튼 많은 관심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 거듭 드립니다.
  • qwe 2010/11/16 02:21 # 삭제

    깔끔하고 좋네요. 이글루스 오른쪽 진영의 새로운 네임드 탄생을 기대하겠습니다. 나쁜 의미는 아니고 좋은 의미로요.
  • 세이퍼트 2010/11/16 02:55 #

    그런 의도로 쓰신거 누가 봐도 알듯한데 제대로 이해못하신분들이
    그러면 너는 사대강이 어쩌고 ~~ 복지비가 어쩌고~~ 하는거보면참 ㅋㅋ
  • o쏜씽o 2010/11/17 11:24 #

    장문의 리플을 달고 나서야 이 댓글을 읽었네요
    울컥 해서 리플 달아 죄송하고요ㅎㅎ
    진보진영 모두를 싸잡아 쓰신 글이 아니라니 왠지 다행스럽네요.
    글속의 학생같은 저런 사람은 어딜가든 문제꺼리죠
    앞으로 보수 진영의 입장에서 쓰신 좋은 글 부탁드릴게요~
  • Cuchulainn 2010/11/16 03:23 # 삭제 답글

    What a way to use the straw man argument.

    Textbook case, if I might add.

    *Applaud*
  • 수준안되면끼질말어 2010/11/16 06:27 # 삭제 답글

    나참! 사실은 안 그런데 지 유리한데로 소설 써 놓으면 어떡하냐?
    자기 상상속의 's'를 만들어서 지 꼴리대로 써 놓고 그걸 논거로 쓰고 자빠졌네.ㅋㅋㅋ

    입진보애들은 너무 책을 읽어서 문제더만 제발 꼴통우익들은 책 좀 읽어라.

    초등학교 국어시간에 졸지만 않았어도 저런 논리오류 투성이 글은 안 쓰겠다.ㅋㅋ
  • ㄹㄷㄴㅇ 2010/11/16 22:42 # 삭제

    입진보애들은 너무 책을 읽어서 문제더만 제발 꼴통우익들은 책 좀 읽어라. 입진보애들은 너무 책을 읽어서 문제더만 제발 꼴통우익들은 책 좀 읽어라. 입진보애들은 너무 책을 읽어서 문제더만 제발 꼴통우익들은 책 좀 읽어라. 입진보애들은 너무 책을 읽어서 문제더만 제발 꼴통우익들은 책 좀 읽어라. 입진보애들은 너무 책을 읽어서 문제더만 제발 꼴통우익들은 책 좀 읽어라. 입진보애들은 너무 책을 읽어서 문제더만 제발 꼴통우익들은 책 좀 읽어라. ------------------------> 이상 비로그인 입진보의 하소연
  • 스랖종자 2010/11/16 09:48 # 삭제 답글

    오오..전설의 논객 산풍님이시다ㅋㅋㅋ

    스누라잎에서 좀 뵙고 싶군요..토론자체가 불가능한 좌좀들 때문에 떠나있던 수많은 애국학우들이 속속 커밍아웃하며 스랖으로 돌아오고 있어요..저도 그 중 하나고..ㅋㅋ

    스랖에서 봅시다~
  • 심플리스트 2010/11/16 10:08 # 답글

    이 글... 반대 분위기로도 그대로 쓸 수 있을 것 같은데요.
  • = 2010/11/16 11:29 # 삭제 답글

    어떻게 이걸 추천할수있찌;?
    학생이 하는말도 병진맛나고 선생도 좀이상한거같은데;;
    이걸 추천하고싶다고 말하는사람들 뇌속이 궁금하다;
    어느 진영이고를떠나서 이글은 병맛이다;
  • 2010/11/16 12:51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필명숨김 2010/11/16 13:11 # 삭제 답글

    오오 전설의 다중인격 산풍님이시다.
    여기선 다중인격 놀이 마세요.
  • 행복 2010/11/16 13:14 # 삭제 답글

    맞는건 맞다하고 아닌건 아니라 합시다 좀. 이해할 수가 없어, 무조건 자기들이 정의인가? 착각속에 사는 위험한 사상들.. ㅉㅉㅉ
  • 타루마 2010/11/16 13:45 # 답글



    이 글을 발작하면서 까는 애들은 9할이 비로그인이네.

  • 고단백 2010/11/16 16:17 # 삭제 답글

    아따 산풍갑 민주화당하구계시는구마잉
  • 고단백 2010/11/16 16:17 # 삭제 답글

    아따 산풍갑 민주화당하구계시는구마잉
  • - 2010/11/16 16:28 # 삭제 답글

    재밌는 글이네요.

    정말 인권감수성하면서 사람들을 감정적으로 몰고가고
    한가지 면만 확대해석해서 사람들을 선동하여
    자신의 이익에 사용하는 사람들이 좀 깨우쳐야 할텐데

    그런 사람들은 이런 글을 읽을 리가 없고
    그런 장단에 함께 박수쳐주는 사람들이 이글을 읽고 흥분하는거겠죠.

    어쨌든, 가끔 이런글도 나오는군요. 하하
    한창 시위할때 나와 계신분들 보면서
    미국 소고기먹고 광우병걸려서 머리에 구멍뚫린다는 걸
    정말 믿고 그러는건지
    본인들은 그걸 정치화시켜서 이용하는데 자기들이 이용되는줄
    알고 나와있었던건지 정말 궁금했던 1인입니다.
  • 원술 2010/11/16 18:11 # 삭제 답글

    인지적 부조화 이론.

    한마디로 떠벌이면.

    맞으면. 떠 받드는 거고.

    아니면. 대충 핑계대서 어물쩍 넘어가는거고.

    간만에 병맛 비판론이다.

    나무만 쳐 보질말고. 나무를 구성하는 숲 전체를 보는건 어떠삼?
  • bricole 2010/11/17 00:53 # 삭제 답글

    민주주의는 다양한 의견을 수용할 때 시작 된다는 걸로 믿고 있습니다.

    이런 의견도 있다는 걸 오늘 알았네요.

    소중한 생각 감사합니다.

    하지만 겨우 알바 질이라면 진짜 큰 실망을 할 것 같네요.
  • 미음이 2010/11/17 01:38 # 삭제 답글

    선동된 무뇌들에게 경종을 울릴만한 글이네요
    잘보고 갑니다 ~:)
  • o쏜씽o 2010/11/17 11:25 # 답글

    편파적인 글이네요.
    진보 쪽에서도 보수를 수구꼴통으로 만들어 희화화하는 문제들이 크지만
    보수 진영 심해도 너무 심하네요

    물론 이 글처럼 아직은 판단력이 약한 초등학생 아이들이
    극단적인 루머들을 접하고 무조건 이명박이 나쁘고 지금의 정책들이 다 나쁘다고
    생각하게 되는것은 문제가 있고 이런 일이 있어서도 안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님의 글을 읽고 진보 진영이 생각 없고 뇌가 없는 사람들만이 모여있는 집단인양 이해하는 사람이 있어서도 안될겁니다.

    저는 진보입니다.
    하지만 보수에 대해서도 많은 부분을 알려고 하고 왜 우리가 다른 의견을 가질수밖에 없는지에 대해서도 깊게 고민합니다.
    저는 진보이지만 보수의 의견이나 좌좀같은 단어들도 객관적인 입장에서 바라보고 한번쯤은 이해해보려는 노력을 합니다.

    하지만 님의 이 글은 '좌빨', '좀비' 같은 단어들보다도 더 기분이 나쁘네요.
    생각이 다른 사람들끼리 큰 마찰이 생기고 감정이 격해지는 일은 어쩔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글은 어느 한쪽을 싸잡아 폄하하는 비겁한 글이네요.
    만일 진보진영에서 보수진영을 이런식으로 비방했다고 해도 저는 화가 날것 같습니다.
    보수 진영에도 진보 진영만큼이나 생각 있고 인간성 좋은 사람들이 있다는걸 알기 때문에요.

    저는 진보입니다.
    하지만 이 글에서 하는 말처럼 생각이 없고 뇌가 없어서 진보인건 아닙니다.
    저는 가진 것이 적기 때문에 진보입니다.
    지금의 신자유주의 체제에 불만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진보입니다.
    그렇다고 체제를 뒤엎자는것도 아니고 다 때려치우자는 것도 아닙니다.
    가진 자들이 조금 더 양심적으로 가진 것을 운영하고
    덜 가진 자들을 조금만 더 인간적으로 배려해달라는 겁니다.
    진보는 이런겁니다.
    글쓴님의 말처럼 저런것이 아닙니다.

    물론 진보에도 생각없이 남 비방하는 것만 좋아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 사람은 진보여서가 아니라 그냥 인간적으로 실패한 답 없는 사람이고요.

    한나라당 원희룡 의원이 이렇게 말씀했죠

    "진보와 보수는 나름의 가치가 있다.
    다만, 진보는 변화에 대한 욕구가 강해 폭력, 적대적 갈등을 너무 손쉽게 끌어들이는 것이 함정이고,
    보수는 기득권에 안주하면서 약자와 패자를 돌아보는 마음이 부족하고 부패를 해서라도 이익을 챙기려는 함정이 있다."

    일부러 한나라당 의원님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저는 진보이지만 원희룡 의원님 참 좋아합니다.
    보수진영에 있으면서도 진보와 보수를 객관적으로 말할줄 아는 사람이어서요.
    송영길 의원님과도 절친이라고 하죠

    언젠가는 진보와 보수가 원의원님과 송의원님처럼 지낼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
    비로그인으로 리플 달았다가 로그인 글로 바꾸고 갑니다~
  • 지나가던이 2010/11/18 21:19 # 삭제

    글을 잘 못 읽으신듯..
  • 세옵 2010/11/17 15:54 # 삭제 답글

    실제로 있었던 일은 아닐지라도 비슷한 실제 이야기는 많죠.
    저만 해도, 예전에 인터넷 종량제가 허구고 수도민영화가 과장되었다는 포스트를 하나 쓰고 여기저기 트랙백을 날렸더니, 한 여고생이 트랙백 타고 와서는 그럽디다.

    "님 말 들어보니 그런것 같네요. 그렇지만 우리는 계속 반대해야합니다. 왜냐하면 이명박은 나쁜놈이니까요."

    자기 생각 없이 이리저리 휩쓸려 다니는 사람 중에는 저런 사람도 있다는 겁니다. 물론 모든 반정부파 사람들이 다 생각 없는 사람이라는 이야기는 아니니 괜한 흥분은 자제하시고요.
  • 12341234 2010/11/17 20:09 # 삭제 답글

    그럼 무작정 적자 나면 어디서 떼우려고? 그거 다 세금에서 나가는 거요, 경상수지와 마찬가지로 균형을 이루는 게 좋은 거지, 어디서 약을 팔아요?

    그리고 고속도로 속도 문제와 연결을 시키다니 참 잘하셨어요. 비용과 효용 따지는 거 맞죠. 근데 그런 식으로 수입하는 게 과연 어떤 효용을 거둘 수 있을까요? 우민이다 어쩌다 말을 해도 그렇게 한바탕 난리를 치른 것부터 비용은 필요 이상으로 과다 지출된 겁니다. 여기에는 언론이나 반대자의 책임도 있겠지만 집행자 역시도 책임을 피할 수는 없죠. (수입 안 된다는 말이아니니 착각 ㄴㄴ)

    남상국 사장 자살한 거 노무현 잘못 맞는데요. 대통령이라고 해도 사람 그런 식으로 깔아뭉개면 욕 먹어 싸죠. 이러면 답이 되셨으려나... 그리고 절차 존나 무시하시네요. 이런 사고방식이니까 일단 밀어붙이면 된다고 하시나 봅니다.

    마지막은 어디에나 적용되는 말이니 패스-
  • 15354 2010/11/17 20:27 # 삭제 답글

    까놓고 말해서 저기 나온 학생처럼 행동하는사람들 많습니다-_-

    '누가 그렇다고하니까 그렇다. 나름 전문가라고 하니까...'

    광우병사건때 자칭 교수 자칭 대학원생 사건 생각안납니까?ㅉㅉ
  • 15354 2010/11/17 20:29 # 삭제 답글

    광우병사건때 광우병인자가 절대없어지지 않고 400도씨에서도 안없어진다는걸

    믿는 사람들 얼마나 많았는지 아십니까? 조금만생각하면 다 거짓이란걸 뻔히

    다 아는 사실인데말입니다.
  • 15354 2010/11/17 20:29 # 삭제 답글

    광우병사건때 광우병인자가 절대없어지지 않고 400도씨에서도 안없어진다는걸

    믿는 사람들 얼마나 많았는지 아십니까? 조금만생각하면 다 거짓이란걸 뻔히

    다 아는 사실인데말입니다.
  • 15354 2010/11/17 20:29 # 삭제 답글

    광우병사건때 광우병인자가 절대없어지지 않고 400도씨에서도 안없어진다는걸

    믿는 사람들 얼마나 많았는지 아십니까? 조금만생각하면 다 거짓이란걸 뻔히

    다 아는 사실인데말입니다.
  • 15354 2010/11/17 20:29 # 삭제 답글

    광우병사건때 광우병인자가 절대없어지지 않고 400도씨에서도 안없어진다는걸

    믿는 사람들 얼마나 많았는지 아십니까? 조금만생각하면 다 거짓이란걸 뻔히

    다 아는 사실인데말입니다.
  • 그럼에도불구하고 2010/11/17 22:58 # 삭제 답글

    굉장히 조악하게 일반화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ㅎ
    이왕 할거면 좀 세련되게 안 되나요

    손발이 오그라들 정도네요

    물론 저는 좌빨입니다
  • 그럼에도불구하고 2010/11/17 23:01 # 삭제 답글

    정작 근본적으로 중요한 문제는,
    실제로 이명박정부에 대한 많은 대중담론들, 또 그 담론들에 대한 담론들이
    저렇게 조악한 수준에서만 머물고 있다는 겁니다.

    이러니 진보고 보수고 자시고 의미있는 논의가 나올 턱이 있나요
    이런 유치한 희화화 말고 제대로 된 메타담론이 좀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요.
    (글쓴이분의 다른 글은 안 봐서 확언은 안하겠습니다만)
  • 지나가던야갤러 2010/11/23 17:38 # 삭제 답글

    민주화당해쓰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nees 2013/02/28 02:55 # 삭제 답글

    이는 환상적인에서 아이디어}에 관한 | 관련 |에 대한 |의 주제에} 블로그.
    당신은 만진 일부 좋은 요인 여기.주세요
    모든 방법은 wrinting을 계속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다음덧글    이전덧글 ▶